중부대학교 하성용 대학원장 및 각 기관 대표자들이 상호협력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중부대학교)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는 본교의 일반대학원이 지난 11월 27일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 파주시사회복지사협회와 사회복지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주시 지역 네트워크 기반 확보
이번 협약을 통해 중부대는 2026학년도 전기 대학원 계약학과(재교육형) 사회복지행정학과 신입생 모집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협약식은 고양창의캠퍼스 세종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하성용 일반대학원장, 이경준 사회복지행정학과 학과장, 김동선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이수진 부회장, 전영석 파주시사회복지사협회 수석부회장, 이미영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하성용 대학원장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것"
하성용 일반대학원장은 “대학원의 다양한 기관 연계 추진 과정에서 양 기관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어 뜻깊다”며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회장과 전영석 수석부회장은 “사회복지협의회 및 사회복지사협회 구성원들의 사회복지 분야 교육 수요가 높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사회복지 분야 학술 교류 ▲관련 프로그램 공동 개발 ▲사회복지 재직자 교육 지원 ▲인적·물적 자원 상호 활용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중부대는 이번 네트워크를 활용해 2026학년도 전기 계약학과 사회복지행정학과 운영에 강력한 추진력을 확보했다. 계약학과는 현장 실무자의 업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재직자의 직무 전문성 강화와 학위 취득을 동시에 지원한다.
중부대는 이번 MOU를 기반으로 ▲계약학과 모집 지원 ▲지역 사회복지 인력 역량 강화 ▲지역사회의 산학협력 성과 제고 등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아트앤비즈=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