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이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기부 부문 희망장을 수상했다. (사진= 김포우리병원)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도현)은 지난달 2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2025년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시상식에서 기부 부문 '희망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포우리병원은 김포시 지역 사회와 함께 나누는 훌륭한 병원으로 정평이 난 병원이다. 따라서 이번 수상과 관련해 당연히 받아야 할 상을 받았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권위있는 포상제도

사랑의열매 대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권위 있는 포상제도로 나눔문화 확산, 공동모금회의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시상이다. 분야별로 △기부(기부문화 활성화 공헌 등) △봉사(나눔봉사단원 활동 기여 등) △시민참여(사랑의열매 모금 및 지원사업 공헌 등)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김포우리병원,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사업 시행

김포우리병원은 보훈단체협의회 및 장애인단체연합회 기부, 김포문학상 후원, 관내 초·중·고교 장학금 지급, 교육삼락회 후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사업을 시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시상에서 경기도 대표로 희망장을 수상했다.

고도현 병원장은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트앤비즈= 김진부 기자)